비만

편안하고 정직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만

비만이란?

체내 지방조직이 과다한 상태를 비만이라고 하며, 남성의 경우 체지방이 체중의 25% 이상, 여성의 경우 체지방이 체중의 30%이상일 때 비만이라고 정의합니다. 신체비만지수(체질량지수)는 Body mass index: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눈 값입니다.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보다 섭취된 에너지가 과다할 경우 발생되는 체내 에너지의 불균형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질량지수를 측정하여 비만을 진단하며 체질량지수가 높을수록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 발생률이 높아지고 조기 사망의 가능성도 높아지므로 비만은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인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미지명

비만의 예방

생활습관의 개선이 가장 중요하며 특히 식습관과 운동은 비만 예방에서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최대한 활동량을 늘리고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의 실천이 필요합니다. 과식을 피하고 섭취하는 열량을 줄이기 위해 저칼로리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병의원을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비만의 치료

체질량과 체형에 맞게 아이디얼한 목표를 정하여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거나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비만약물을 복용하기도 하고, 지방층을 녹여주는 주사나 비만치료기기 등을 이용하여 셀룰라이트와 지방덩어리를 깨트리는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더불어 림프 순환을 돕는 운동이나 반신욕 등을 하면 깨드려진 지방물질이 림프관을 타고 체외로 배설되기 좋고, 또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을 같이해주면 지방층이 다시 두꺼워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바디라인 만드는 시술을 함과 동시에 근육운동을 하기를 권장합니다.